㈜한화, '찾아가는 드림스쿨' 진행…청소년 취업 경쟁력 강화
㈜한화, '찾아가는 드림스쿨' 진행…청소년 취업 경쟁력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화 임직원들은 ‘모의면접’등을 진행하며 학생들이 취업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우는 시간을 가졌다.(사진=㈜한화)

취업 앞둔 고등학생들에게 '모의면접' 등 취업 멘토링 진행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한화는 지난 11일 충남 아산1사업장에서 청소년 사회적응 지원 프로그램 '찾아가는 드림스쿨'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찾아가는 드림스쿨'은 ㈜한화 임직원들이 직접 청소년의 멘토가 돼 취업 경쟁력 강화와 성공적 사회 적응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지난해부터 월 1회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은광 아산1사업장장, 박상준 항공우주연구소장 등이 면접관으로 참여해 아산전자기계고교 3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모의면접과 전문가 특강 등을 진행했다.

모의면접은 실제 신입사원 채용면접과 동일한 환경을 연출해 진행됐고, 면접 내용을 토대로 학생들이 부족한 점을 스스로 보완할 수 있도록 꼼꼼한 피드백도 이어졌다.

멘토링 이후에는 인사파트장이 취업특강을 통해 올바른 면접 예절, 취업 준비생들이 저지르기 쉬운 실수 예방법 등을 소개하며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업노하우를 전수했다.

이은광 아산1사업장장은 "취업 전 학생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사회공동체로서의 책임의식 형성을 돕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핵심이다"며 "사회에 첫발을 내딛기 위한 출발 과정에서 학생들이 당당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