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실적 컨센서스 부합"-하나금투
"삼성SDI, 실적 컨센서스 부합"-하나금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18일 삼성SDI에 대해 지난 4분기 실적이 컨센서스(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에 따라 목표주가 25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김현수 연구원은 "4분기 삼성 SDI의 실적은 매출 2조원, 영업이익 997억으로 당사 기존 추정치 및 컨센서스에 부합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전 사업부의 실적 개선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소형전지 부문(영업이익 710억원 추정)의 경우 폴리머 전지 고객사 내 점유율 증가 및 신제품 출시 효과, 수율 개선이 동시에 이뤄지면서 수익 증가 추세가 뚜렷한 것으로 추정됐다.

김 연구원은 "현금 창출원(캐시카우) 사업부인 전자재료 부문(영업이익 642억원 추정) 역시 ECM 및 반도체 소재 중심의 고마진이 유지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SDI가 오는 4분기 중대형 전지에서 손익분기점(BEP)을 넘어설 것이라는 게 그의 판단이다.

김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IT 업체들의 전반적인 실적 부진 속에서도 삼성SDI는 시장 기대치를 넘어서는 실적 및 전년 대비 강한 이익 성장모멘텀을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김 연구원은 삼성SDI가 올해 영업이익 3735억원, 매출 7조8000억원을 달성해 14년 만에 최대 실적을 올릴 것으로 분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