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투證 '제일Safe Zone' 출시'
제투證 '제일Safe Zone' 출시'
  • 임상연
  • 승인 2003.07.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투증권은 오는 7월 11일부터 신상품 Safe Zone 주식형 펀드의 모집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Safe Zone 주식형 펀드는 포트폴리오 보험기법(Portfolio Insurance)을 통해 일정 수준의 주가하락에 대해서는 손실을 방어하고, 주가 상승시에는 주가 상승률의 90% 수준의 투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이다.

주가지수가 운용기간 중 한번이라도 25%이상 하락할 경우에는 일반적인 주식형 펀드보다 워런트 구입비용 만큼인 3% 가량 추가 손실이 발생하게 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주가지수 하락율에 대해서 -3% 수준으로 손실을 방어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3%의 보험료를 지급하는 대신 주가지수 25% 하락시까지는 손실을 3% 수준으로 방어할 수 있는 구조인 셈이다.

-25% 미만의 지수하락 발생에 대해서 3% 수준으로 손실이 제한되고 최악의 경우에도 일반적인 인덱스 주식형 펀드에 비해 3% 수준의 초과손실을 본다는 생각으로 투자할 수 있으므로 일반주식형 펀드 선호 고객이 부담을 상당히 줄이고 편한 마음으로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다.라고 제투증권 관계자는 전했다.

제일투신운용에서 운용하고 일반형과 전환형 두가지 펀드가 출시되며 운용기간 6개월의 단위형 펀드로서 모집기간이 경과하면 추가가입이 불가능하다. 전환형의 경우 운용기간중 펀드수익률이 7%에 도달하게 되면 주식을 전부 처분하여 수익을 확정하게 되므로 일반형에 비해 보수적인 투자자에게 보다 적합한 형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