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10세대 래티튜드 비즈니스 노트북 포트폴리오 공개
델, 10세대 래티튜드 비즈니스 노트북 포트폴리오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급 노트북 가운데 가장 작은 크기로 재탄생

델은 14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출시 25주년을 맞은 전 세계 비즈니스용 노트북 리딩 브랜드인 '래티튜드(Latitude)'의 10번째 세대 모델들을 새롭게 공개했다.

이번 발표에는 업무생산성 혁신을 위한 최적의 포트폴리오로서 래티튜드 7000, 5000, 3000 시리즈의 최신 모델들이 대거 포함된다. 

델 래티튜드-7400 2in1(사진=델)
델 래티튜드-7400 2in1(사진=델)

비즈니스용 PC에 있어 가장 중요한 기능 중 하나인 보안 기능이 대폭 향상됨은 물론, 장소 이동이 잦은 사용자를 위한 휴대성, 더 빠르고 강력한 LTE와 와이파이 연결, 향상된 배터리 충전 속도, 그리고 프리미엄 소재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새롭게 공개된 래티튜드 시리즈는 최신 8세대 인텔 코어 위스키 레이크-U v프로 프로세서와 9세대 인텔 코어 커피레이크-H 리프레시 v프로 프로세서가 장착됐으며, 함께 탑재된 인텔 와이파이 6(Gig+)는 더욱 빠른 무선 인터넷 연결 속도를 제공한다.

델의 익스프레스(Express)기능도 대거 포함되었다. 혁신적인 익스프레스커넥트(ExpressConnect) 기능은 전통적인 안테나 방식에 비해 40%나 빠른 속도로 가장 강력한 와이파이를 탐지하고 연결한다. 또한 빠른 배터리 충전을 위한 익스프레스차지(ExpressCharge) 기능은 한 시간 동안 최대 80%의 배터리 충전을, 익스프레스차지부스트(ExpressCharge Boost) 기능은 20분 동안 최대 35%의 배터리 충전을 가능케 한다.

델이 여론조사기관 입소스(Ipsos)를 통해 최근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업무용 PC 사용자들이 보안 기능을 PC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 중 하나로 꼽았다. 델의 이번 신제품들은 사용자들의 이러한 요구에 부응한 다양한 보안 기능들의 추가로 강력한 보안 수준을 보장함은 물론, 더 빠르고 쉬운 노트북 로그온을 지원한다.

윈도 헬로(Windows Hello)의 안면인식 로그인을 위한 적외선 카메라(IR Camera)와 전원 버튼에 내장되는 인식기 옵션이 지원된다. 또한 새로운 카메라 프라이버시 셔터인 세이프뷰(SafeView)와 프라이버시 스크린 기능인 세이프스크린(SafeScreen) 옵션이 제공된다.

미연방 정보처리표준 FIPS 201을 충족하는 접촉식/비접촉식 스마트 카드 리더 옵션 이용 시엔 사용자의 기밀 보호를 위한 세이프아이디(SafeID) 기능이 함께 작동된다.

델의 최신 세이프바이오스(SafeBIOS) 유틸리티 또한 지원하는데, 이는 펌웨어의 무결성 확인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클라우드 내에서 BIOS의 변화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