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대투證, '빅트리랩' 2종 출시
하나대투證, '빅트리랩' 2종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대투증권© 서울파이낸스

[서울파이낸스 박선현 기자]<sunhyun@seoulfn.com>하나대투증권은 20일 주가 변동성이 높은 시기에 유망한 랩 신상품 '빅트리 액티브랩과 빅트리 글로벌 이머징랩 2종'을 출시했다.
 
'빅트리 액티브랩'은 각 고객별로 운용돼 증시 상황에 따라 신속한 매매를 통한 주식비중 조절이 가능해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따라서 중장기적으로 주가의 상승 전망은 유효해 보이나 단기적으로 변동성이 확대되는 시기에 맞춰 수수료의 부담 없이 단기 이익을 확정시키고자 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이번 상품의 운용전략은 하나대투증권 리서치센터의 추천종목과 랩운용팀의 발굴종목을 기반으로 업종대표 우량주에 50%, 수시 유망종목에 50%를 기준으로 편입하되 시장상황에 따라 주식편입비중을 조절해 운용할 계획이며 현금성 자산은 RP 등 단기자산으로 운용된다. 최저 가입금액은 3천만원으로 중도해지수수료 및 매매수수료가 없어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하다.
 
한편, '빅트리 글로벌이머징랩'은 글로벌 이머징 시장에 투자하는 우수 펀드에 분산투자하는 펀드랩 상품으로 최근 주가 하락에도 불구하고 향후 성장성이 기대되는 동유럽ㆍ중국ㆍ인도ㆍ동남아ㆍ라틴아메리카 지역에 투자되는 펀드를 대상으로 편입한다.
 
이번 상품은 이머징 시장에 투자하는 유망 펀드를 편입하되 각 펀드간의 지역투자비중도 고려한 분산투자전략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전문가에 의한 주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부진펀드 교체 등 시장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지속적인 수익률 관리가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하나대투증권 송정근 랩운용팀장은 “이번 랩상품들은 중장기적으로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나 변동성이 높은 시장상황에서 전체 자산 중 일부를 투자해 보다 나은 수익을 추구하고자 하는 경우 유망한 상품이다”라고 말했다.
박선현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