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노제욱 기자] DL이앤씨는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일원에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을 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4층, 1개동, 오피스텔 420실과 단지 내 상업시설로 이뤄진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별로 △35㎡ 396실 △36㎡ 12실 △43㎡ 12실 등으로 구성된다.
전 호실이 복층형 구조이며 전용면적 35㎡와 36㎡는 1.5룸, 전용면적 43㎡는 2룸 형태로 구성된다. 오피스텔 입주민을 위한 세대별 창고가 지하 4층에 조성되며, 2층에는 피트니스룸과 스크린골프룸이 계획돼 있다.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은 김포골드라인 풍무역 반경 1km 내에 위치해 있다. 풍무역에서 김포골드라인 노선을 이용하면 두 정거장만에 지하철 5·9호선과 공항철도 환승역인 김포공항역까지 이동할 수 있다. 또 48번 국도, 김포대로, 올림픽대로, 김포한강로, 수도권 제1외곽순환고속도로 등 도로교통망이 인근에 구축돼 있다.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검단 연장선이 지난 7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추가검토 사업으로 반영됐으며, 인천도시철도 2호선 고양 연장선도 계획돼 있다.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이 들어서는 풍무2지구는 현재 지구 개발 완성 단계에 접어들어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김포시에 따르면 약 71만934㎡ 면적에 공동주택, 초·중학교, 근린공원, 문화체육시설, 공공청사 등의 부지가 조성돼 있다.
단지에서 홈플러스 김포풍무점, 이마트트레이더스 김포점, 노브랜드 김포풍무점, CGV 김포점 등 생활편의시설과 풍무국민체육센터, 김포종합운동장 등 문화시설이 가깝다. 반경 700m 내에 신풍초, 풍무초, 양도중, 풍무고 등이 위치해 있다. 선수공원, 장릉저수지 등도 이용할 수 있다.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은 아파트와 달리 청약 자격 제한이 없다. 오피스텔은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거주지역 제한이나 주택 소유 여부 등과 상관 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오피스텔 분양권의 경우 취득세 계산 시 주택 수에 포함 되지 않는다. 다주택자가 주택을 구입할 경우 최고 12%의 취득세율을 적용 받는 것과 달리 오피스텔 구입 시에는 아파트 대비 비교적 저렴한 취득세가 적용된다. 아파트 청약 시에도 주택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자금조달계획서를 제출할 필요도 없다.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의 주택전시관은 이달 개관할 예정이며,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