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세계 최초 NFT 영상 발행···"대선출마 선언·아주대 총장 퇴임날 등 담을 것"
김동연, 세계 최초 NFT 영상 발행···"대선출마 선언·아주대 총장 퇴임날 등 담을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사진=연합뉴스)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선후보.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김호성 기자] '새로운물결’ 김동연 대선후보가 11일 오전 11시 11분 분당구 소재 NFT 스타트업 ‘코인플러그’ 본사에서 첫 번째 영상 NFT를 발행한다. 대선출마 선언, 아주대 총장 퇴임날의 모습 등의 영상을 담을 예정이다. 경매 기간은 2022년 3월 10일 이후까지다. 판매된 모든 수익금은 기부될 것으로 알려졌다.

김 후보는 평소 “스타트업은 우리 경제의 미래다. 다양한 지원이 필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낡은 규제를 혁신하는 것”이라고 말해 왔다.

김동연 후보는 ‘코인플러그’ 임직원들로부터 스타트업으로서의 고충과 지원방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이 회사의 플랫폼 '메타파이'를 통해 NFT를 발행할 예정이다. 이날 발행할 NFT 영상은 2021년 8월 20일 김동연 후보가 대선출마 선언하며 공개한 출마선언 영상의 요약본이다.

김 후보는 ‘코인플러그’가 운영하는 NFT 플랫폼 ‘메타파이’ 통해 향후 3일마다 한 개의 영상 또는 사진 NFT를 발행할 예정이다.

추후 NFT로 발행할 영상 및 사진은 △한국신탁은행 수험표사진 (덕수상고 3학년이던 만 열일곱 살 때, 여섯 가족을 책임져야 하는 소년가장으로서 대학을 포기하고 직장생활을 시작한 기억) △미시건 대학교 캠퍼스에서 사진 (야간 대학만 다니다가 처음으로 캠퍼스를 즐겼던 그때, 스스로에게 ‘나는 왜 공부하는가?’라는 질문을 던졌던 시절의 사진) △총장 퇴임식 영상(‘파란학기제’, ‘After You 프로그램’ 등을 도입하고 수천 명의 학생들과 대화했던 아주대 총장을 마친 퇴임식 날의 영상) △원전비리 대책 발표 사진 (언제나 아버지의 공직생활을 자랑스러워했던 아들의 모습을 떠올리며 국무조정실장의 역할을 다했던 아들의 발인날 사진) △심재철 의원과 질의, 응답 영상 (국회 대정부 질문 과정에서 쏟아지는 국회의원의 공격에 담담하게 그러나 담대하게 대처한 결기를 보여주는 영상) △청년들과의 소통(사진): 기회가 강물처럼 흐르는 나라, 청년에게 기회가 풍요로운 나라 ‘기회의 나라’를 만들기 위해 청년의 바다에 뛰어든 김동연 후보의미시건 대학교 캠퍼스에서 사진 (야간 대학만 다니다가 처음으로 캠퍼스를 즐겼던 그때, 스스로에게‘나는 왜 공부하는가?’라는 질문을던졌던 시절의 사진) 등이다.

한편 선거일 이후 경매수익은 모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lango 2022-01-11 10:49:43
NFT로 뭔가 시도한다는게 의미가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