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블록체인 영상 플랫폼 기업 '모비 테크 에이에스'에 투자
컴투스, 블록체인 영상 플랫폼 기업 '모비 테크 에이에스'에 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왼쪽)과 모비 CI. (사진=컴투스)
컴투스(왼쪽)과 모비 CI. (사진=컴투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컴투스는 차세대 영상 플랫폼 및 기술 기업인 '모비 테크 에이에스(이하 모비)'에 투자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최근 다양한 블록체인 및 NFT(대체불가토큰) 기업들에 대한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컴투스는 이번 모비의 시드 투자사로 참여하며 웹 3.0 기반의 글로벌 영상 플랫폼 분야로 파트너십을 확대했다.

모비는 직접 체감하고 플레이 및 수집할 수 있는 증강현실과 인터랙티브 영상을 누구나 쉽게 창작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 '사가(Saga)'를 구축하고 있다. 최근 크리에이터들의 창작 활동은 용이 해졌으나 여전히 창작물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기는 어려운 구조이며, 모비는 사가를 통해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사가의 주요 타깃은 영상 및 3D 애니메이션 제작자, 3D 아티스트, 프로그래밍 가능한 콘텐츠 제작자 등 양방향성 작업을 필요로 하는 크리에이터들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양방향 영상 플랫폼으로서, 새로운 형태의 창작물들과 NFT를 구현하며, 동시에 이용자, 커뮤니티 및 참여자들에게 적절한 보상을 제공할 수 있다.

컴투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웹 3.0 시대의 진화된 영상 플랫폼 기술 및 시장 연구 기회를 마련하고,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 등 신규 비즈니스의 스펙트럼을 확대하는 계기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