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러스운용, 김해대동첨단산업단지 물류 부지 계약 체결
인트러스운용, 김해대동첨단산업단지 물류 부지 계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대동산단 조감도(사진=김해시)
김해 대동산단 조감도(사진=김해시)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인트러스투자운용은 출자자구성 및 PFV설립 등 개발사업 진행을 위한 제반 업무를 마무리하고 지난 3월 21일 김해대동첨단산업단지 사업관리단과 토지공급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개발예정인 물류센터는 메리츠증권, GS리테일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김해대동첨단산업단지 A13블록 물류센터 개발부지를 매입했다. 연면적 약 4만평 규모로 지하1층부터 지상5층까지 저온과 상온 혼합형 창고로 구성하고, 전 층 접안이 가능한 사용자 친화적 설계가 반영될 계획이다. 내년 초 착공을 목표로 약 24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2024년 4분기에 준공될 예정이다. 

사업부지는 현재 조성중인 김해대동첨단일반산업단지이며 양산시, 김해시, 부산화명동의 중앙에 위치해 입지적 장점이 뛰어난 곳으로 평가받는다. 산업단지 중앙을 가로지르는 부산외곽순환도로와 단지와 인접한 중앙고속도로, 김해 가야 하이패스 IC, 대감JC, 대동JC 등 광역교통망이 매우 우수하다. 
 
강신은 인트러스투자운용 대표는 "수도권 입지의 물류센터 공급이 포화 상태에 도달하고 있다는 우려가 있지만, 영남권에서는 언택트 소비 시대에 폭발적으로 증가한 물동량을 커버할 1만평 이상의 프라임급 풀필먼트 물류센터 공급이 아직 부족하다"고 말했다.

올해 초 인트러스투자운용에 연입된 강신은 대표이사는 GS리테일 출신으로서 개발사업부문의 창립 원년 맴버다. GS리테일 재직기간 동안 쇼핑몰 등 대형상업시설 개발 뿐 아니라 물류센터, 호텔, 오피스, 데이터센터(IDC) 등 다양한 수익형부동산을 개발형 펀드(리츠)로 직접 투자·개발했으며, 최근에는 공동주택, 주거형 오피스텔, 임대주택 등 주거형 상품까지 개발사업 영역을 확대해왔다. 

인트러스투자운용은 2005년에 최초 설립돼 부동산 리츠(REITs), 부동산 펀드(REF), 부동산개발(PFV)을 모두 아우르는 전문 자산겸영운용사

인트러스투자운용 관계자는 "축적된 업력을 바탕으로 밸류애드 펀드에 주력해 온 결과 최근에는 장안동 주거형 오피스텔 및 근린생활시설 개발사업의 첫걸음을 성공적으로 내딛었고, 곧이어 김해대동첨단산업단지 A13블럭 물류센터 개발사업을 추진해 개발전문운용사로서의 면모를 갖춰 가고 있다"며 "추가로 부산 및 김해시 소재 물류센터 신규 개발사업 또한 구상 중에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