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비에이치씨(bhc)치킨 프랜차이즈에서 목표달성 애플리케이션(앱) 챌린저스와 함께 '피크닉 앤드(&) 플로깅' 이벤트를 열어 참가자들한테 친환경 활동 실천 기회를 준다. 12일 bhc그룹에 따르면, 이번 피크닉&플로깅 참가자는 챌린저스를 통해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신청 방법은 챌린저스에서 피크닉&플로깅을 누른 뒤 다시 하단 참가하기 조작단추(버튼)를 누르는 것이다. 신청자들 중 100명을 가려내 오는 18일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bhc치킨에선 참가자들의 도전 성공을 응원하기 위해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바코드형 온라인 선물 쿠폰(기프티콘)을 보내준다.
참가자들은 오는 24일부터 내달 6일까지 총 4차례 도전 달성 뒤 인증하면 된다. 도전 내용은 1회가 bhc치킨 메뉴와 소풍(치킨 피크닉)이고, 2회부터는 bhc치킨 캐릭터 '뿌찌'가 그려진 사진 촬영 도구(토퍼)를 들고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플로깅) 것이다.
인증 방법은 회차에 따라 다르다. 1~2회차는 인증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등록한 뒤 포착(캡쳐) 화면을 챌린저스에 올려야 한다. 3~4회차는 도전 내용을 담긴 인증사진을 챌린저스에 바로 올리면 된다.
1~2회차 필수 해시태그는 챌린저스 내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모든 도전에 성공하면 상금 100만원을 챙길 수 있다. 중복 달성자가 생길 경우 인원에 맞춰 상금을 분배한다.
bhc치킨 쪽은 "사회적 화두인 건강과 환경보호, 야외 활동에 적합한 시기를 두루 고려해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공동 관심사를 가진 이들과 소통하면서 친환경 실천 습관을 다질 기회인만큼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