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진에어, 항공화물 GSA 운송 '맞손'
한진-진에어, 항공화물 GSA 운송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화물을 진에어 항공기에 적재하고 있다. (사진=진에어)
진에어 관계자가 항공화물을 항공기에 싣고 있다. (사진=진에어)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한진이 아시아 5개국 7개 공항으로 운송하는 항공수출 물량을 유치했다. 

한진은 진에어와 항공화물 GSA(General Sales Agency) 운송계약을 체결, 운송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운송계약을 체결한 항공수출 물량은 진에어를 통해 한국에서 태국(방콕), 일본(나리타, 오사카), 필리핀(클락, 세부), 말레이시아(코타키나발루), 베트남(다낭)까지 아시아 총 5개국 7개 공항으로 보낸다. 

이는 매일 출발하는 물량으로, 내년 상반기에는 신규 취항 및 운항을 재개하는 국제선 스케줄에 따라 지역을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다. 항공수출 물량의 주요 아이템은 글로벌 이커머스 물량을 비롯해 화장품, 전자제품, 잡화 등의 물량으로 월 최대 300톤(t)을 예상하고 있다.

진에어를 통한 한국발 수출 물량은 물론, 인천국제공항을 통한 환적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회사는 글로벌 항공사의 공간도 확보해 항공화물 GSA 사업 활성화와 글로벌 이커머스 물량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이번 진에어 GSA 운송 계약을 통해 항공물류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동남아, 일본, 중국 등 아시아를 비롯해 중국, 미주, 유럽 등 해외 각지의 항공물류 거점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