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건강장수 연구협력 업무협약
아모레퍼시픽, 건강장수 연구협력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체적용시스템 특화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연구협력
 박영호 아모레퍼시픽 R&I 센터장(사진 오른쪽에서 다섯 번째), 오창명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센터장(사진 오른쪽에서 여섯 번째)이 지난 23일  광주광역시 남구 행암동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GSTC)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GSTC)와 건강장수 분야 상호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GSTC는 광주과학기술원(GIST)이 운영하는 기관이다. 전남대병원·광주테크노파크 등 지역 내 여러 기관과 협력 사업을 통해 시니어·항노화 산업 육성을 통한 4차 산업혁명 선도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협약을 통해 GSTC의 특화된 인체적용 시스템을 활용해 건강기능식품을 과학적으로 검증했다. 항노화·마이크로바이옴·이너뷰티 등 건강장수(Healthy Aging)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R&I 센터는 성균관대학교 류동렬 교수팀과 식이 제한을 통한 장수 기전과 그 핵심 성분 연구 결과를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스에 게재한 바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존 건강장수 연구를 심화한다. 이를 제품화하기 위한 연구도 진행할 예정이다. 바이탈뷰티의 인삼열매 앰플 명작수 제품을 활용한 대규모 임상 연구를 계획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