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엔에스벨류, 한-우즈벡 은행 세미나서 '보안인증' 기술 소개
에프엔에스벨류, 한-우즈벡 은행 세미나서 '보안인증' 기술 소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위 우즈벡 출장 동행
사진=에프엔에스벨류
사진=에프엔에스벨류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에프엔에스벨류는 이달 15~17일 일정으로 우즈베키스탄을 방문, 현지 은행협회 및 핀테크협회 관계자들과 만나 보안인증 기술을 소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에프엔에스벨류는 블록체인 검증기반 패스워드리스(Passwordless) 보안인증 솔루션 기술로 G7 국가 기술특허를 획득한 벤처기업이다.

이번 우즈베키스탄 방문은 한국 금융회사의 중앙아시아 진출을 지원하는 금융위원회 활동의 일환으로, 에프엔에스벨류는 우즈베키스탄 방문 동행 핀테크기업 중 한 곳으로 선정됐다.

에프엔에스벨류는 오는 17일 한국-우즈베키스탄 핀테크협회 간 업무협약 체결식과 은행협회 공동주관 세미나에 참석할 예정이다. 세미나에서는 한국 디지털 뱅킹 현황 및 금융규제 샌드박스 추진현황, 우즈베키스탄 은행산업 현황 등이 공유될 예정이다.

에프엔에스벨류는 우즈베키스탄 은행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레거시 뱅킹과 슈퍼 애플리케이션(앱) 메카트렌드 시대 핀테크산업 보안에 요구되는 블록체인 검증기반 패스워드리스 보안인증 솔루션 BSA(Blockchain Secure Authentication)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에프엔에스벨류는 현재 ITU-T(국제전기통신연합 전기통신표준화부문)의 DSF(Digital Services Lab)과 협력계약을 맺고, 신흥개발국가 디지털 금융 서비스 선진화를 위한 연구개발(R&D)과 보안인증 가이드라인 제정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관련 솔루션 기술 소개를 통해 우즈베키스탄 디지털 뱅킹 서비스 고도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전승주 에프엔에스벨류 대표이사는 "이번 당국과의 방문은 우즈베키스탄에서 일고 있는 K-열풍이 디지털 뱅킹, 특히 핀테크 분야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사실을 방증하는 것"이라며 "신흥개발국가의 디지털 뱅킹 인프라 고도화는 핀테크 기술기업으로서 국제기구인 ITU-T와도 사명감을 가지고 추진하고 있는 프로젝트인 만큼 한국기업으로서 기여할 수 있는 길이 열리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