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 '유진AI애널리스트' 개발 완료···종합자산관리 경쟁력 강화
유진투자증권, '유진AI애널리스트' 개발 완료···종합자산관리 경쟁력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진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유진투자증권이 챗GPT(ChatGPT) 기반 자산관리 지원 플랫폼인 '유진AI애널리스트' 개발을 완료하고 종합자산관리 경쟁력 강화에 본격적으로 활용한다고 7일 밝혔다. 

유진AI애널리스트는 두물머리의 GPT-4 기반 AI 서비스 ‘불리오AI’를 유진투자증권 PB(Private Banker)에 최적화해 개발된 종합자산관리 지원 플랫폼이다. 유진투자증권은 두물머리와 함께 지난 8월 유진AI애널리스트 개발에 착수, 지난달 개발을 완료했다. 

유진AI애널리스트는 전 세계 120개국 상장 종목의 계량 데이터 분석 정보를 ChatGPT와 연계된 대화 형태로 제공한다. 주식 분석 등 전문 영역에 대해서 정확성 있는 답변을 할 수 없는 ChatGPT의 한계점도 두물머리에서 직접 검증한 계량 데이터와 투자 분석 AI를 결합해 해결했다. 

유진투자증권은 고객 접점 현장에서 유진AI애널리스트를 적극 활용해 종합자산관리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투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PB가 고객상담 시 해당 플랫폼을 활용하면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시간 단축 △종목 및 금융상품 분석 범위 확대 △AI 기반 투자 인사이트 실시간 확보와 같은 다양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기존 유진투자증권의 투자 분석력에 AI 기술력을 더해 고객 자산관리에 질적으로 한발 앞선 수준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최현 유진투자증권 채널영업부문장은 "미래 지속 성장을 위해 종합자산관리 분야의 디지털화(Digitization) 작업은 유진투자증권의 핵심과제"라며 "그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유진AI 애널리스트를 적극 활용해 고품질의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