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나이지리아 현장에 극저온용 열교환기 설치
대우건설, 나이지리아 현장에 극저온용 열교환기 설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지리아 NLNG T7 현장의 극저온용 열교환기 설치가 완료된 모습이다. (사진=대우건설)
나이지리아 NLNG T7 현장의 극저온용 열교환기 설치가 완료된 모습이다. (사진=대우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소다 기자] 대우건설은 지난 9일 나이지리아 NLNG Train 7 현장에서 전체 LNG설비의 70~80%를 차지하는 주요 핵심 공정인 극저온용 열교환기 설치를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천연가스는 해상 운송에 적합하도록 액화시켜 부피를 줄여야하는데, 이 극저온용 열교환기를 통해 천연가스의 정제 및 액화가 가능하다. 이번에 설치된 열교환기는 영하 162도까지 온도를 내려 천연가스를 혼합 냉매로 액화시켜주는 열교환 기술을 탑재해, 현재까지 해당 기술을 적용해 시공된 극저온용 열교환기 중 세계 최대 용량이다.

대우건설 나이지리아 NLNG Train 7 현장은 총 도급액 2조1000억원 규모의 LNG 액화 및 부속 설비공사가 진행중으로, 회사는 LNG 액화 플랜트 EPC(설계·구매·시공) 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원청 자격으로 참여했다. 이번에 저온냉각기술특허가 적용된 극저온용 열교환기 설치함으로써 대우건설은 단일 규모 최대 용량의 열교환기 설치 실적과 LNG 전 분야의 EPC 실적을 보유하게 된다.

이원길 대우건설 프로젝트 매니저는 "LNG 액화 플랜트 현장 중 국내 최초로 EPC 원청 자격으로 참가한 프로젝트가 무사히 순항하고 있어 뿌듯하게 생각 한다"라며 "앞으로 남은 공사 역시 철저한 안전 및 품질 관리를 통해 성공적인 준공으로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