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MWC서 '갤럭시 링' 실물 첫 공개
삼성전자, MWC서 '갤럭시 링' 실물 첫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 링.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링.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삼성전자가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행사장에서 갤럭시링 실물을 처음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공식 출시 전까지 보안 등을 위해 아크릴 내에 제품 전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출시 예정인 갤럭시링은 수면 중에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고, 반지 안쪽 면이 손가락을 감싸 세밀한 건강 데이터 측정이 가능하다. 갤럭시링은 블랙, 골드, 실버 3가지 색상, 총 9개의 사이즈로 전시되며, 관람객들은 실물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날 앞으로 출시될 지능형 헬스 기능도 처음 소개했다. 수면, 심장박동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개인화된 건강 가이드를 제공하는 '마이 바이탈리티 스코어', 사용자가 건강 관련 목표를 설정하면 이를 독려하는 '부스터 카드' 등 새로운 헬스 기능을 통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건강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AI로 더욱 편리해진 '삼성 헬스'의 다양한 기능도 함께 선보였다. 관람객들은 '스마트싱스'를 통해 보다 진화된 헬스 경험과 삼성전자 제품간 매끄러운 연결 경험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전시장에서는 다양한 사용자 경험이 소개된다. 집안에 설치된 '스마트싱스 스테이션'과 연동된 조명이 설정된 시간에 맞춰 켜지고 약을 먹어야 하는 시간에 알림을 제공하며 TV의 영상을 보며 운동을 따라하는 동안 갤럭시워치가 심박수와 운동시간을 동시 측정해 주는 등 건강을 위한 다양한 사용자 시나리오가 전시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