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벤츠서 활약 '올리버 샘슨' 기아유럽디자인센터장 선임
기아, 벤츠서 활약 '올리버 샘슨' 기아유럽디자인센터장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출신 임승모, 기아중국디자인담당···"디자인 경쟁력↑"
 (왼쪽부터) 기아유럽디자인센터장 올리버 샘슨과 기아중국디자인담당 임승모 (사진=기아)

[서울파이낸스 문영재 기자] 기아는 26일 메르세데스-벤츠 및 니오 등에서 디자인 경험을 두루 거친 올리버 샘슨 디자이너를 기아유럽디자인센터장으로, BMW와 지리차 출신 임승모 디자이너를 기아중국디자인담당으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발령일자는 4월 1일 부이다.

2003년부터 디자이너로 경력을 쌓은 올리버 샘슨 상무는 2007년 메르세데스-벤츠에서 EQ 실버 애로우, 마이바흐 식스 쿠페를 A클래스 세단, 비전 AMG GT6, F015 디자인 개발을 이끌었다. 2018년부터는 중국 전기차 업체 니오의 외장디자인담당으로서 ET5/ET7과 EC6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그는 기아유럽디자인센터장으로서 기아의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담은 차세대 내·외장 디자인 개발을 주도하며, 급변하는 세계 자동차 산업에서 기아가 차별화된 디자인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기아중국디자인담당으로 영입된 임승모 디자이너는 독일 프로츠하임 대학에서 운송디자인 석사 자격을 취득한 후 2010년부터 BMW그룹에서 BMW i4, 4시리즈를 비롯해 비전 넥스트 100, 235i 레이싱 등의 외장 디자인 부문을 담당했다. 이후 2023년부터는 지리차 혁신디자인총괄리더를 맡아 선행과 양산을 아우르는 다양한 모델의 디자인 개발을 이끌었다.

그는 기아에서 중국에 특화된 맞춤형 디자인 전략을 수립하고 진보적이면서도 혁신적인 디자인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기아 디자인 개발을 총괄하는 카림 하비브 기아글로벌디자인담당 부사장은 "두 명의 뛰어난 디자인 인재 영입으로 기아 디자인은 보다 우수한 디자인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