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지구의 날 맞아 '10분 소등행사' 동참
KB금융, 지구의 날 맞아 '10분 소등행사' 동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계열사 건물 소등···SNS이벤트 진행
사진=KB금융그룹
사진=KB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금융그룹은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그룹 차원의 소등행사와 함께 '소등행사 동참 SNS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4주년을 맞이한 지구의 날은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1970년에 처음 제정된 이후 전세계 150여개 나라에서 이를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환경부 주관으로 매년 지구의 날마다 저녁 8시부터 10분간 전국 관공서·공공기관·민간 건물의 조명을 소등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KB금융도 국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등 11개 계열사 주요 건물의 조명을 저녁 8시부터 10분간 소등한다.

국민을 대상으로 'KB와 함께 지구를 지키는 10분'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불 꺼진 실내 사진 등 소등행사 참여 인증 사진에 △KB와함께지구를지키는 10분 △KB지구의날소등행사 △세상을바꾸는작은실천 등 3가지 해시태그 중 하나를 삽입한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되며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한다.

KB금융 관계자는 "어두울수록 하늘의 별들이 더 밝게 빛나 보이듯 지구를 위해 10분 동안 잠시 조명을 끄는 소중한 행동들이 모인다면 우리 지구의 미래도 더 밝아지게 될 것"이라며 "국민과 함께 우리의 지구를 더욱 아름답고 깨끗한 환경으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은 △사무실 적정온도 유지 △미사용 공간 조명 Off 생활화 △퇴근 전 30분 냉난방기 전원 Off △에너지 절감 실천의 날 운영 등 임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에너지 절감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