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28일 장 마감 후 29일 개장 전 주요공시
◆유가증권시장
일양약품은 조달청과 2024-2025절기 인플루엔자 백신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209억원이다.
두산에너빌리티는 미국 뉴스케일파워에 지분 투자한 전략적 투자자로서 뉴스케일파워가 수주하는 프로젝트에 대해 일정 규모의 기자재를 공급할 권리를 가지고 있다면서도 다만, 뉴스케일의 SMR 공급과 관련해 기자재 납품은 구체적으로 확정된 바가 없다고 공시했다.
한화리츠는 이사회에서 4600억원 규모의 자금차입을 의결했다고 공시했다.
◆코스닥시장
카나리아바이오는 임시주주총회에서 신약개발과 의료용 물질 및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 등 사업목적 일부를 삭제하고 상호를 '현대사료'로 변경한다고 공시했다. 또 나한익 대표이사의 사임으로 한도 대표이사로 변경됐다.
비투엔은 제3자배정 유상증자 납입에 따라 최대주주가 비투엔인수목적제이차에서 엑스트윈스1호 조합으로 변경된다고 공시했다. 이번 유상증자로 엑스트윈즈1호 조합은 120억원을 투입해 지분 970만8748주(지분율 28.56%)를 확보하게 된다. 신주는 1년간 의무보유된다.
엔터파트너즈는 홍상혁 대표이사의 사임으로 이정기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상호도 한주에이알티(ART)로 변경된다.
에이텍모빌리티는 종속회사인 에이텍에이피가 기타 특수관계에 있는 에이텍에 금융자동화기기제품의 생산 및 판매영업을 양도한다고 공시했다. 양도가액은 438억원이다.
이화전기와 이트론은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부터 김현 이화그룹주주연대 대표가 제기한 전환권행사금지 등 가처분 소송에 대해 채권자가 제출한 주장과 제출자료만으로는 이 사건 신청의 피보전권리 및 보전의 필요성이 충분히 소명됐다고 보기 어렵다며 신청을 모두 기각한다는 판결을 받았다고 공시햇다.
퀀타피아는 신안정보통신으로부터 노지형 태양광 발전소와 옥상형 태양광 발전소 설치공사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각각 13억8000만원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