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재 하남시장, 추석맞이 '9월 전통시장 가는 날' 장보기 행사 진행
이현재 하남시장, 추석맞이 '9월 전통시장 가는 날' 장보기 행사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장·덕풍전통시장과 석바대 상점가 방문
추석 앞두고 기업인협의회와 전통시장 방문 독려(사진=하남시)
추석 앞두고 기업인협의회와 전통시장 방문 독려(사진=하남시)

[서울파이낸스 (하남) 송지순 기자] 경기 이현재 시장은 신장·덕풍전통시장과 석바대상점가에서 추석맞이 '9월 전통시장 가는 날' 장보기 행사를 지난 9일 진행했다.

이현재 시장과 이희근 기업인협의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은 이날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2시간 동안 신장·덕풍전통시장과 석바대 상점가를 방문해 하남시 지역화폐인 '하머니'와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명절맞이 전통시장 장보기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 참여자들은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2시간 동안 온누리상품권과 지역화폐(하머니)를 이용해 일상물품을 구매하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현재 시장은 "시장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유관기관 및 단체 등과 함께 매월 1회 ‘전통시장 가는 날 장보기 행사’ 진행하고 있다"며 "추석을 앞두고 지역 내 전통시장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하남시 내 전통시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11~16일 덕풍전통시장 추석대목장과 9월 14~15일 신장전통시장 큰장날 경품행사, 9월 9~15일 하남수산물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9월 15일 석바대상점가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아울러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민생회복 프로젝트로 전통시장에서는 온누리상품권을, 골목상권 및 소상공인연합회에선는 하머니 페이백 및 사은품을 지급하는 행사가 열린다.

또한 9월 하머니 인당 구매한도 30만원 및 10%할인과 9월 온누리상품권 지류형 구매한도 200만원 및 10%할인, 모바일·충전식카드형 구매한도 200만원 및 할인율이 15%로 증가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