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IBK투자증권이 생성형 AI 기반 서비스를 비롯해 다양한 편의 기능을 탑재한 차세대 MTS 'IBKS 윙스(Wings)'를 18일 공개했다.
IBKS Wings는 '투자에 날개를 달다'라는 의미로, 고객 친화적 사용자환경·경험(UI·UX) 구성과 AI 콘텐츠 등 다양한 투자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알고리즘 AI 기반의 시그널엔진(매매 신호 분석)·공시 AI 인사이트(공시 기반 기업 분석), 생성형 AI 기반의 AI 챗봇·음성검색 등 다양한 AI 활용 투자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보유 종목의 평균·목표단가를 설정하면 추가매수에 필요한 가격과 수량을 보여주는 '물타기 계산기', 빅데이터를 활용해 특정 종목을 보유 중인 투자자의 투자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IBKS 빅데이터', 사용자가 감시·주문조건을 저장하면 해당 조건에 맞춰 자동으로 종목을 주문하는 '주식자동주문' 등 유용한 기능이 추가됐다.
CMA 계좌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주식 계좌에서 예수금 1만원 초과 금액 중 1000원 미만 금액을 CMA 계좌에 적립하는 'CMA잔돈모으기' 기능도 활용해 볼 수 있다.
이 외 MTS에서 비대면 계좌개설을 바로 할 수 있도록 개선했고, 우리아이 계좌개설하기 서비스를 추가했다. 우리아이 계좌개설은 복잡한 서류 준비 없이 MTS에서 즉시 미성년자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이사는 "고객들이 IBKS Wings를 단순한 매매시스템을 넘어 성공적인 자산 증식을 위한 투자 플랫폼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업데이트와 신규 기능을 통해 투자자에게 꼭 필요한 MTS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