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투신 ‘녹색성장 주식형 펀드’ 출시
흥국투신 ‘녹색성장 주식형 펀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흥국투신운용은 저탄소 녹색성장 관련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녹색성장 주식형 펀드’를 18일부터 한화증권과 흥국증권을 통해 판매한다.

‘녹색성장 주식형’펀드는 장기적으로 성장 가능성이 큰 신재생에너지, 원자력, 탄소저감 등의 그린에너지 산업에 속한 기업들에 투자함으로써 KOSPI대비 초과 수익 획득을 운용목표로 한다.

이 펀드는 그린 에너지 산업을 태양광, 풍력 등 이미 성장중인 산업, LED, 원자력, 하이브리드카, 탄소배출권 등 성장이 기대되는 산업, 수소연료전지, CCS 등 연구단계이거나 기술경쟁력이 아직 취약한 산업으로 분류하고, 성장중인 산업과 성장이 임박한 산업에 속한 기업들을 우선 투자한다.

또한 기존의 섹터펀드가 특정 업종에 포트폴리오가 집중돼 장세 변화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던 단점을 보완해 KOSPI와의 지나친 괴리를 막기 위해 저탄소 녹색성장 섹터에 포함되지 않는 업종대표주를 30% 수준 편입해 운용할 예정이다.

그리고 포트폴리오 구성에 있어 시가총액 상위 종목에 대한 지나친 편중을 지양하고 업황 및 Valuation 매력도에 따른 분산투자를 원칙으로 할 계획이다.

흥국투신운용의 이용찬 상무는 "향후 녹색산업 분야의 성장 잠재력이 다른 타 업종에 비해 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고객의 자산배분 차원에서도 훌륭한 투자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