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스마트카드테크놀러지-독자기술로 자바카드 개발
<기획특집> 스마트카드테크놀러지-독자기술로 자바카드 개발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4.04.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카드테크놀로지(대표 정희원)는 이동통신사 뿐만 아니라 KT 등 유선 통신업체의 수요에 맞는 카드 솔루션을 개발하는 한편, 금융과 통신의 융합에 대비한 솔루션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또 로열티·CRM 등 관련 솔루션도 개발하고 있다. 이 회사는 SKT 스마트카드 슬롯배터리를 개발, 보급한 바 있다.

스마트카드테크놀로지는 수년간 스마트카드 COS(Chip Operating System) 단말기 및 금융, 보안, ID 등 다양한 스마트카드 응용시스템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스마트카드 시장 활성화에 앞장서 왔다.

이 회사가 개발한 자바카드는 자바로 작성된 프로그램이 수행될 수 있는 스마트카드로서 카드제조사에 관계없이 프로그램이 수행 가능해 플랫폼이 개방적이고, 다목적 이용이 가능하며 카드발급 후에도 프로그램 설치가 가능하다.

또 객체 지향 언어인 자바를 사용해 프로그램에 유연성이 있으며, 기존의 카드 표준과도 호환성이 있다.

독자기술로 개발된 자바카드 등을 기반으로 동남아·남미 등 해외시장 공략에도 본격적으로 나서 매출의 30% 이상을 해외시장에서 일으킬 계획이다.

또 스마트카드를 발급하고, 발급되는 전자화폐 및 키 보안을 유지하며 키 생성 및 발행 등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시스템인 스마트카드 발급 및 키관리시스템과 가맹점, VAN사, 중계 및 정산센터, 금융기관 등을 온·오프라인 네트워크로 연결한 전자화폐처리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정희원 사장은 세계 시장진출을 위해 다양한 솔루션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올해 안에 독자기술에 대한 인증도 추진해 스마트카드 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대표 벤처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