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롯데백화점이 코로나19로 겨울 축제가 취소돼 판로가 막힌 강원도 화천군 산천어 소비 진작에 나선다.
13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가정에서 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화천군 산천어를 구이용 산천어 선어 세트, 산천어 밀키트 등으로 선보인다. 1월14일부터 31일까지는 롯데그룹 통합 온라인 쇼핑몰 롯데온(ON) 내 롯데백화점몰에서, 15일부터 19일까지는 롯데백화점 노원점 식품관 매장에서 판매한다.
산천어는 청정 1급수 지역에서만 서식하는 연어과 생선으로 맛이 담백하고 고소하며 회나 구이, 또는 매운탕으로 즐길 수 있는 겨울철 별미다. 롯데백화점은 다소 낯선 산천어를 소비자들이 친숙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14일 18시30분 롯데백화점몰의 생방송 채널 100라이브(LIVE)에서 생방송을 진행한다. 유튜버 밥굽남이 강원도 화천군 북한강 인근 산천어 축제가 열리던 현장에서 산천어 밀키트 조리방법, 완성된 산천어 조림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날 방송 중 상품 구매 인증사진을 보내면 커피 기프티콘을 주는 선착순 행사도 마련했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수도권 1지역장은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침체된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비대면 판매 채널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방식의 상생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