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 2024 한국ESG대상 수상···"그린에너지 선도 친환경 기업으로 전환"
고려아연, 2024 한국ESG대상 수상···"그린에너지 선도 친환경 기업으로 전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3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4 제2회 한국ESG대상 우수사례 발표 및 시상식'에서 (왼쪽부터) 정운찬 한국ESG대상 평가위원장, 김기준 고려아연 지속가능경영본부장, 고문현 한국ESG학회장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고려아연)

[서울파이낸스 김수현 기자] 고려아연은 사단법인 한국ESG학회와 전자신문이 공동 주최한 '2024 제2회 한국ESG대상'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3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4 제2회 한국ESG대상 우수사례 발표 및 시상식'에는 이학영 국회부의장을 비롯한 관계자 500여 명이 참석했다.

'2024 한국ESG대상'은 △환경10개 항목 △사회12개 항목 △지배구조16개 항목 등 ESG경영 평가지표 및 ESG성과를 기반으로 지자체, 의회, 공공기관, 기업, 단체, 교육기관 각 영역에서 우수 기관 및 개인을 선정한다.

고려아연은 이번에 한국ESG대상 수상기업으로 선정된 16개 기업 중 하나로, 특히 친환경 기업으로 전환하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주최 측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환경에 대한 책임을 다하기 위해 그린에너지를 선도하고 자원재활용을 추진하는 '친환경 기업'으로 전환하고 있다고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