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도의회, 31개 시군, 25개 공공기관 대상 계약심사 이행실태 전수조사
[서울파이낸스 (수원) 송지순 기자] 합의제 행정기관인 경기도 감사위원회가 경기도와 산하 공공기관, 경기도의회, 31개 시군 등 총 74개 기관을 대상으로 지방재정의 효율적 운영과 투명성 강화를 위한 계약심사 이행실태를 오는 2월 7일부터 3월 14일까지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2024년도 경기도 계약심사 대상사업을 대상으로 심사절차 이행 여부와 심사결과를 준수해 발주했는지를 점검하는 방식으로 추진한다.
점검대상 기관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점검은 서면으로 진행되며, 필요시 현장 점검도 병행할 계획이다.
계약심사 절차를 이행하지 않았거나 심사결과를 준수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된 기관에 대해서는 현장 지도와 함께 담당자 교육 등을 통해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점검결과는 감사위원회 각종 평가에 반영되며, 우수사례와 문제점은 향후 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워크숍 등에서 교육자료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안상섭 감사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이행실태 점검은 경기도 공공기관의 계약심사 시스템을 강화하고 제도 이행을 촉진하기 위한 중요한 과정이다"며 "이를 통해 각 기관이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관리·점검하여 도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지방재정 운영을 실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Tag
#합의제 행정기관
#경기도 감사위원회
#경기도와 산하 공공기관
#기도의회
#31개 시군
#총 74개 기관을
#경기도 계약심사 대상사업
#심사절차 이행 여부
#안상섭 감사위원회 위원장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