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교육감, '디플로마 프로그램 월드스쿨' 인증 죽산고 방문
임태희 교육감, '디플로마 프로그램 월드스쿨' 인증 죽산고 방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아이비 학교 확대를 통한 학교 교육력 제고 노력
임태희 교육감 죽산고 인증 선포식 참석 행사(사진=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 죽산고 인증 선포식 참석 행사(사진=경기도교육청)

[서울파이낸스 (수원) 송지순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경기도 공립 최초 '디플로마 프로그램(Diploma Programme, DP) 월드스쿨'로 인증받은 죽산고등학교(학교장 유광종)를 14일 방문해 축하의 뜻을 전하고 학교 구성원의 노고를 격려했다.

안성시에 위치한 죽산고등학교는 지난 2023년 6월 아이비(IB) 관심학교로 시작해 같은 해 10월 후보학교가 되었으며, 약 14개월간의 준비를 거쳐 지난 1월 '월드스쿨' 인증을 받았다. 

임 교육감은 "죽산고가 1년 반 동안 노력해 아이비 월드스쿨 자격을 획득했으며, 이는 교사와 학생들이 새로운 수업방식에 적극 힘쓴 결과"라며 "아이비 교육은 문제 해결력과 협동심을 키우며, 미래를 살아갈 여러분에게 더 필요한 교육, 큰 에너지를 주는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 공립고 최초로 디플로마 프로그램(DP) 월드스쿨 인증을 받은 노력에 감사하며,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했다.   

한편 죽산고등학교와 통합 운영하고 있는 죽산중학교도 오는 4월 '월드스쿨' 인증 심사를 받기 위해 준비 중이다. 향후 죽산중학교가 인증을 받으면 죽산중고등학교는 중학교 과정(MYP)과 고등학교 과정(DP)을 함께 운영하는 전국 최초의 통합운영학교가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