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융합타운 광장 '경기도담뜰' 준공식
경기융합타운 광장 '경기도담뜰' 준공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핸드프린팅 세리머니, 경기청년 예술인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경기도담뜰
경기도담뜰

[서울파이낸스 (수원) 송지순 기자] 경기도가 경기융합타운에 조성된 광장 '경기도담뜰' 준공을 맞아 오는 22일 도민과 함께하는 특별한 준공식을 연다. 

도민을 위한 개방형 소통 공간의 탄생을 기념하는 자리로,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경기도담뜰은 명칭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이름으로, '도민들이 모여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곳은 경기도청·도의회,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교육청, 한국은행경기본부 등 경기융합타운 주요 기관들을 연결하는 중심축이자, 광교중앙역과 광교버스환승센터를 연결하는 주요 보행 통로 역할을 한다.

광장 면적은 1만1226㎡ 규모로, 지상 1층과 지하 1층이 관람석으로 연결돼 있다. 

광장 내에는 17개 보행몰 상가가 조성됐으며, 음식점 등 주민 편의를 위한 시설이 공모 절차를 거쳐 입점할 예정이다.

이날 준공식에는 수원 지역구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의장, 경기도부교육감, 경기주택도시공사 부사장,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한국은행 경기본부장, 경기도의원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할 예정이다.

김상수 자치행정국장은 "'경기도담뜰'을 소통과 협력의 공간으로 조성해 도민과 함께 더 나은 경기도를 만들어가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행사와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장소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융합타운은 지난 2016년 착공해 2022년 1월 경기도의회, 5월 경기도청이 차례로 입주했다. 현재 공사 중인 경기도서관은 다음 달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12월 말 경기정원이 조성되면 경기융합타운이 완성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