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봉 보험개발원장 "세계적 보험전문 서비스기관 지향"
김수봉 보험개발원장 "세계적 보험전문 서비스기관 지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보험개발원
[서울파이낸스 유승열기자] "보험개발원을 '고객 중심의 세계적인 보험전문 서비스기관'으로 만들겠다"

김수봉 보험개발원장은 4일 서울 여의도 화재보험협회 1층 대강당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보험수요의 변화 및 상품개발 경쟁 심화, 건전성 감독강화, 소비자 보호 강화 등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는 점을 감안할 때 보험개발원의 역할과 책임은 더욱 무거워질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를 위해 김수봉 원장은 "고객 중심의 금융정보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장은 실효성 있는 언더라이팅 및 보험금 지급 심사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보험사기 방지기법을 고도화 하는 등 보험정보의 효율적 이용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 그는 "보험산업 씽크탱크(Think Tank)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가기 위해 리스크변동 요인분석 및 적절한 관리방안 제시 등 보험사에 대한 리스크관리 컨설팅까지 가능하도록 전문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고객을 기반으로 하는 업무를 다각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단순한 수익구조를 탈피하기 위해 수익기반 다변화 차원의 업무다각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할 시점이라 생각한다"며 "보험산업의 주요현안, 제도 변화, 상품개발 등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정보 가공·분석업무의 고도화를 통해 새로운 고부가가치 업무를 창출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