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중소형 FOCUS 펀드, 5년 수익률 131%로 '1위'
삼성 중소형 FOCUS 펀드, 5년 수익률 131%로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 중소형 FOCUS 펀드가 5년 수익률 131.15%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사진=삼성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고은빛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삼성 중소형 FOCUS 펀드'가 5년 수익률 131.15%로 액티브와 인덱스 펀드를 포함한 전체 국내주식형 펀드 중 1위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지난 24일 기준으로 해당 펀드의 1년 수익률은 23.53%, 3년은 58.23%를 나타내고 있다. 올해도 19.66% 수익률을 기록할 정도로 장·단기 수익률 모두 우수하다. 주식시장은 지난 몇 년 동안 등락을 거듭 했지만 해당 펀드는 2008년 금융위기 이후 7년간 매년 플러스 성과를 내고 있다.

펀드 운용은 20년 경력의 민수아 본부장이 맡고 있다. 민 본부장은 좋은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퀄러티 주식(Qualit Stock)을 발굴하고 장기투자 함으로써 '복리'의 효과를 최대한 누리는 것을 운용 철학으로 삼고 있다.

민수아 밸류주식운용 본부장은 "기업의 주가보다는 그 기업이 강력한 경쟁력을 갖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것이 가능한지, 현금 흐름은 좋은지, 배당은 증가할 수 있는지 등  '기업' 본연의 가치를 분석해 투자한다"고 밝혔다.

이어 "시장의 변화보다 '세상의 변화'에 주목해 우리의 일상생활의 변화, 선진국에 대한 벤치마크, 우리가 투자한 종목들의 전략의 변화를 관찰하는 등 누구보다 민감하게 대응해 투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