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여행 수요 회복 기대감 반영"-SK證
"대한항공, 여행 수요 회복 기대감 반영"-SK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SK증권은 7일 대한항공에 대해 여행 수요 회복 기대감이 이미 반영됐다며 목표주가를 3만3000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 '중립(HOLD)'를 유지했다.

유승우 연구원은 "최근 LCC 대장주인 제주항공이 백신 접종이 확대됨에 따라 괌 정부와 합의를 통해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한국 여행객이 8 월부터 방문할 수 있도록 했다"며 "한국에서 백신을 맞으면 괌에서뿐만 아니라 한국에 돌아와서도 자가격리 없이 휴가를 즐길 수 있게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아직 국토부 노선 허가, 운항 등의 절차가 남아있지만 제주항공은 이르면 8월부터 괌 노선 취항에 나설 것으로 보이며, 이에 따라 항공주들 주가에 여행 수요 회복 기대감이 불거져 상승랠리가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다만 여행 수요 회복에 대한 기대감은 이미 주가에 반영된 상황"이라며 "국제여객 회복과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가정한 2023 년 말 기준 자본총계 추정치 7조원에 코로나19 이전에 부여 받은 주가순자산비율(PBR) 1.6 배 수준 주가에 이미 다다랐다"고 설명했다.

유 연구원은 "그러나 유상증자 성공으로 자본총계가 늘어났고 아시아나항공 인수까지 감안한 순자산가치(BPS)는 이전 대비 상향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