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사이트 확장으로 매출성장 기대"-CJ투자證
"CJ CGV,사이트 확장으로 매출성장 기대"-CJ투자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선현 기자]<sunhyun@seoulfn.com>CJ투자증권은 11일 심야할인폐지 등 객단가 인상과 효율적 판관비 집행 등을 고려시 매출성장 이상의 영업성장 기대돼 안정적인 주가흐름이 예상된다며 매수의견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20,700원으로 제시했다.
 
CJ투자증권에 따르면 올 1월부터 지난달까지 전국누계관객수는 2,625만명으로 전년동기 대비 2,979만명에 비해 11.9%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반해 CGV관객수는 같은 기간 7.4% 증가한 897만명으로 집계됐다.
 
채정희 CJ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는 “CGV 관객수 증가는 사이트가 확장됨에 따라 지난해 1월에서 2월까지의 M/S가 28.0%였던 것에 비해 올해에는 34.2%로 6.2%p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해석했다.
 
그는 CGV가 올 1분기 흥행대작 부재에 따른 전국 누계관객수의 부진 속에서도 실적개선이 기대되는 이유로 ▲사이트 확장 ▲단가인상 ▲사이트 당 판관비 절감효과 등을 꼽았다.
 
채 애널리스트는 “이로써 관객수 6.1%, 매출 16.0%, 영업이익 15.9%성장을 달성을 예상하고 있다”며 “올 1분기에도 심야할인폐지 등 객단가 인상과 효율적 판관비 집행 등 고려시 매출성장 이상의 영업성장 기대 된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주)CJ는 지난달 20일 자회사 CJ CGV 지분을 기존 37%에서 38.6%로 확대했다고 공시했다.
 
채 애널리스트는 “추가적 지분확대를 위해 약 30만주의 지분매입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우호적 수급환경으로 실적개선 모멘텀이 안정적인 주가흐름을 불러 올 것”이라고 말했다.
 
박선현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