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아우디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신차] 아우디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사진= 아우디)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사진= 아우디)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아우디는 자사의 베스트셀링 중형 프리미엄 SUV Q5스포트백의 가솔린 모델인 '아우디 Q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와 '아우디 Q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을 출시하고 다음 달 2일부터 판매에 들어간다고 28일 밝혔다.

아우디 Q5 스포트백은 스포트백 특유의 유려한 라인에 스포티한 요소들이 더해져 강렬하고 진보적인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아우디 Q5 스포트백45 TFSI 콰트로는 쿠페와 SUV의 매력을 동시에 잡은 모델로 '아우디 Q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와 '아우디 Q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두가지 트림으로 선보인다.

두 차량은 모두 2.0L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7단 S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했다. 최고출력 265마력, 최대토크37. 7kg.m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하며, 최고 속도 210km/h(안전 제한 속도),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데 6.1초가 소요된다.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0.0 km/l (도심연비 9.0km/l, 고속연비 11.7km/l)이다.

외관은 깔끔하게 이어지는 우아한 숄더 라인과 기울어진 리어 윈도우, 높게 장착된 리어범퍼 등 스포트백 특유의 우아하면서도 강인한 디자인을 완성한다. 또한 팔각형 싱글프레임과 큰 측면 공기 흡입구, 크롬 윈도우 몰딩, 파노라믹 선루프 등을 기본으로 탑재해 견고하면서도 안정적인 느낌을 선사함과 동시에, 아우디 Q 모델 특유의 역동성과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사진= 아우디)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사진= 아우디)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LED 테일라이트'는 차체의 윤곽을 강조해 세련된 디자인을 한층 강조하며, 높은 밝기와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더욱 넓은 가시범위를 제공해 뛰어난 시인성으로 안전한 주행을 도와준다.

아울러 '아우디 Q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에는 티타늄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 매트 알루미늄 실버 버티컬 프레임, 알루미늄 도어 실 트림, 매트 블랙 전후방 언더런 프로텍션 등에 어드밴스드 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와 19인치 5-더블암 스타일 휠을 적용해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아우디 Q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S라인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및 루프 스포일러, 측면 공기흡입구, 엠블럼 및 알루미늄 도어 실 트림 등에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와 20인치 5-V-스포크 스타 스타일 휠이 적용되어 다이내믹함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실내를 살펴보면,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의 실내 디자인은 넓고 쾌적한 실내 공간과 함께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멀티 컬러 앰비언트 라이트, 도어 엔트리 라이트 등을 통해 아우디만의 섬세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피아노 블랙 인레이와 블랙 헤드라이닝을 적용해 아우디의 고품격 감성 품질을 고스란히 전달하는 동시에 각기 다른 매력의 디자인을 선사한다. 

두 모델에는 다양한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시스템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다. 사각지대 감지 시스템인 '사이드 어시스트', 운전자가 반응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제동하는 아우디 '프리센스 시티',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등을 탑재해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가격은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6769만3000원,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의 가격은 7358만 3000원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