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와이엔블랙야크, 2년 연속 SDGs 경영지수 1위 그룹 포함
비와이엔블랙야크, 2년 연속 SDGs 경영지수 1위 그룹 포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 환경 생각하는 패션 산업 기여 평가
비와이엔블랙야크 CI (사진=비와이엔블랙야크)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아웃도어 기업 비와이엔블랙야크는 유엔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인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UN SDGs) 협회에서 발표한 2022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 1위 그룹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SDGBI)는 전 세계 최초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기반의 경영 분석 지수로 UN 경제사회국(UN DESA)에서 지속가능개발목표 우수 모델로 소개됐다. UN 지속가능 고위급 정치회담(UN HLPF)에 의견서로 제출된 국제적인 지속가능경영 ESG (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 지표다.

평가는 사회·환경·경제·제도 등 4개 분야와 12개의 세부 항목으로 나뉜 평가 지표를 기준으로 산출된 점수를 바탕으로 1위 그룹, 최우수 그룹, 상위 그룹, 편입 그룹 등 4개 그룹으로 발표된다.

비와이엔블랙야크는 지난해 패션업계 최초로 1위 그룹에 선정된 이후 2년 연속으로 동일한 그룹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에서 평가를 받은 175개의 기업·브랜드 중 1위 그룹에 선정된 곳은 6개사에 포함됐다. 전체 국내지수 순위에서도 78.5점으로 1위를 기록했다.

비와이엔블랙야크는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의 그린야크(GREENYAK)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제품·마케팅·플랫폼 등 다양한 친환경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국내 투명 페트병을 재활용한 제품 플러스틱(PLUSTIC)을 선보였다.

이를 위해 정부·지자체·관련 기업들과 함께 자원 순환 시스템을 구축·확장시키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대량 생산 방식에서 고객 맞춤형 소량 생산 방식으로 전환해 불필요한 생산을 줄이는 지속가능한 패션 산업의 방향성을 제시한 점도 좋은 평을 받았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