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현 롯데 유통군 부회장, PB 담당자 소통···"원팀 조직문화 만들 것"
김상현 롯데 유통군 부회장, PB 담당자 소통···"원팀 조직문화 만들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소통 프로그램 렛츠 샘물 51번째 진행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유통군 계열사 PB 담당자들이  지난 19일 서울시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에서 렛츠샘물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롯데 유통군)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롯데 유통군은 김상현 롯데 유통군HQ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19일 유통군 계열사 자체브랜드(PB) 담당자 11명과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51번째 렛츠(Let’s) 샘물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렛츠샘물은 유통군 계열사 임직원 소통 프로그램이다. 김 부회장의 취임 초기인 2022년 3월부터 김 부회장의 영어 이름(샘·Sam)에서 착안해 샘에게 물어보세요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렛츠샘물에서는 롯데마트·슈퍼의 자체브랜드(PB) '오늘좋은'과 '요리하다' 담당자를 비롯해 롯데백화점·롯데온·롯데홈쇼핑·롯데하이마트 PB 담당자들이 참여했다. 이날 김 부회장은 지난 2월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공개된 영상 메시지 중 PB 상품의 글로벌화, PB의 중요성과 향후 방향성에 대해 이야기했다. 

김 부회장은 지난해 직무·테마별 24번의 렛츠샘물을 통해 30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지난해 3월에는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개점을 앞두고 베트남 현지 직원들과도 직접 소통했다.

렛츠샘물에서 규모가 확대된 타운홀 미팅을 통해서 임직원들과의 소통 기회도 늘어나고 있다. 타운홀 미팅은 유통군 11개 계열사에서 사업에 대한 비전·전략을 정기적으로 공유하는 자리다. 계열사별로 70명 이상이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 온라인으로 참여한 임직원들까지 더해 총 1300여명이 참여했다. 

김 부회장은 지난해 1900여명의 임직원을 만났다. 이를 365일로 나누면 하루에 다섯 명 이상의 임직원들을 매일 만난 수준이다. 지난해부터는 조직의 양적·질적 다양성을 높이기 위해 '롯데 유통군 여성 리더 워크숍'을 진행하고 유통군 계열사 핵심 사내강사를 육성하고 있다.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은 "임직원과의 소통은 고객과의 접점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일들은 물론 고객의 목소리를 보다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기회"라며 "롯데 유통군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가 될 수 있도록 임직원들의 원 팀(One Team), 원 미션(One Mission), 원 마인드(One Mind) 형성을 위한 조직 문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