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오토쇼] 기아, 차세대 준중형 세단 'K4' 공개
[뉴욕오토쇼] 기아, 차세대 준중형 세단 'K4'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 글로벌디자인담당 카림 하비브 부사장이 2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4뉴욕오토쇼에서 K4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기아)

[서울파이낸스 문영재 기자] 기아는 2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4뉴욕오토쇼'에서 차세대 준중형 세단 'K4'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K4는 기아의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의 '미래를 향한 혁신적 시도'를 기반으로 역동적인 디자인을 갖춘다. 전면부는 범퍼 가장자리에 위치한 세로형 헤드램프로 당당한 자세를 연출하고, 측면부는 루프에서 트렁크 리드까지 완만하게 이어지는 패스트백 실루엣으로 시각적 역동성을 극대화한다.

실내는 오퍼짓 유나이티드의 '이유 있는 즐거움'을 토대로 운전자 중심의 디자인을 드러낸다. 구체적으로 12.3인치 클러스터 및 인포테인먼트 및 5인치 공조 디스플레이 등 약 30인치에 달하는 대화면 디지털 디스플레이 방향을 운전자 쪽으로 틀어 내비게이션 등 차의 각종 기능을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편의사양에는 △인공지능(AI) 어시스턴트 △최신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 △무선 폰 커넥티비티 △디지털 키 2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이 있다. 

엔진 라인업은 2.0 가솔린과 1.6 가솔린 터보로 운영한다. 2.0 가솔린은 무단 변속기와 조합해 최고출력 149마력, 최대토크 18.3kg.m를 발휘한다. 1.6 가솔린 터보는 8단 자동 변속기와 만나 최고출력 193마력, 최대토크 27.0kg.m를 낸다.

안전사양은 △8에어백 시스템 △고속도로 주행보조 2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지능형 속도 보조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경고 △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주차 거리 경고 등으로 꾸렸다. 

기아는 K4를 올 하반기 북미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K4는 역동적인 세단을 제공하겠다는 기아의 의지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는 올해 뉴욕오토쇼에서 약 535평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신차 K4를 포함해 EV6, EV9, 텔루라이드, 쏘렌토, K5 등 총 21대를 전시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