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2Q '어닝 서프라이즈'···영업익 3321억원·전년 比 152.6% ↑
크래프톤, 2Q '어닝 서프라이즈'···영업익 3321억원·전년 比 15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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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Q 매출 7070억원···'배틀그라운드' 효과에 역대 분기 최대 매출 갱신
크래프톤 ci.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 ci. (사진=크래프톤)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크래프톤이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332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2.6%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2분기 매출액은 7070억원으로 같은 기간 82.7% 증가하며 지난 1분기에 이어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경신했다. 당기순이익은 3414억원으로 165.7% 늘었다.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 IP(지식 재산)를 활용한 다양한 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매출과 트래픽 등 모든 부문에서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했다. 

PC·콘솔 부문은 에란겔 클래식 맵 서비스와 뉴진스 콜라보레이션을 중심으로 트래픽 상승세가 이어졌다.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40%가량 성장했으며, 유료 결제 이용자도 두 배 이상 늘었다. 

모바일 부문에서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이하 BGMI)’가 현지화 콘텐츠를 통해 꾸준히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유료화 모델의 고도화로 가시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크래프톤은 올해 출시를 목표로 '다크앤다커 모바일'과 '인조이(inZOI)' 등 두 개의 작품을 준비하고 있다. 두 작품 모두 이달 말 독일에서 개최하는 '게임스컴'에 출품해 서구권 이용자들의 반응을 확인할 계획이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최근 글로벌 테스트를 수행했으며, 이번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게임 완성도를 더욱 높여 10월 캐나다 소프트론칭, 4분기 글로벌 출시로 확대할 예정이다. 인조이(inZOI)는 올해 스팀 얼리액세스를 목표로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서구권에서 흥행이 확인된 인생 시뮬레이션 장르의 장수 IP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크래프톤은 플랫폼과 장르 다변화를 위해 지분 투자와 신규 IP 발굴을 가속화하고 있다. 2021년 이후 북미권 14개사, 유럽권 8개사를 포함해 총 27개사에 투자했흐며, 이달 일본 게임 개발사인 '탱고 게임웍스'의 개발팀을 영입했다.
 
크래프톤은 인공지능(AI) 연구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게임성도 지속 발굴 중이다. 올해 상반기 크래프톤 산하 '렐루게임즈'는 AI를 활용한 두 개의 게임을 선보여 유명 스트리머와 이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하반기에도 강화학습과 대형언어모델(LLM)을 활용한 신작을 출시했다.

크래프톤은 독창적인 게임과 IP를 발굴하고, 지속적인 개선과 콘텐츠 업데이트로 꾸준히 성장하는 서비스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 프랜차이즈  사업을 넓히고, 자체 개발과 소수지분투자, 인수합병(M&A)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IP를 발굴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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