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디지털 윤리 의식 함양 시민교육 자료 제작٠ 배포
경기도교육청, 디지털 윤리 의식 함양 시민교육 자료 제작٠ 배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딥페이크 범죄 예방 및 대응
디지털 범죄 예방 디지털 시민교육 자료
디지털 범죄 예방 디지털 시민교육 자료

[서울파이낸스 (수원) 송지순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디지털 범죄 예방과 대응으로 안전한 디지털 문화 조성을 위해 초٠중٠고에 디지털 시민교육 자료를 제작, 배포한다.

도교육청은 딥페이크 등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학교 현장의 불안과 학교급별 디지털 범죄 예방 및 대응에 대한 맞춤형 디지털 시민교육을 강화하고자 한다. 

이번에 제작한 '디지털 범죄 예방 및 대응 디지털 시민교육' 자료는 학교급별 교육과정과 연계해 매월 보급하는 디지털 시민교육 5분 실천 활동으로 추가 배포한다. 

특히 딥페이크 범죄 예방과 대응 실천을 위해 인성과 역량을 기르도록 프로젝트 교수학습 자료를 제공한다. 학교에서는 교육과정과 연계해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젝트 수업과 디지털 기기 활용 수업 전·후에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초등 교육 자료는 딥페이크 범죄 예방 및 대응과 바람직한 공유예절, 올바른 사회적 관계망 서비스(SNS) 이용, 올바른 딥페이크 사용을, 중·고등학교는 딥페이크 성범죄의 예방과 대응과 디지털 세상 속 진실 지키기, 사회적 관계망 서비스(SNS) 게시물 게시·공유, 디지털 성폭력 예방 행동 규칙 등의 내용을 담았다. 

도교육청 김태석 미래교육담당관은 "학생 스스로 디지털 범죄를 예방 노력과 학생들이 윤리 의식과 책임감을 갖을 수 있도록 디지털 시민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