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도시환경위, 도시주택실 시작으로 행정사무감사 14일간 돌입
경기 도시환경위, 도시주택실 시작으로 행정사무감사 14일간 돌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행부 대상 심도있는 14일간 감사
도시환경위원회,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돌입(사진=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돌입(사진=경기도의회)

[서울파이낸스 (수원) 송지순 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백현종 위원장, 국힘, 구리1)가 경기도 도시주택실을 시작으로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일정에 오는 8~21일까지 14일간 돌입한다.

이번 도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는 경기도 도시주택실, 기후환경에너지국, 보건환경연구원, 수자원본부를 비롯해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경기주택도시공사를 대상으로 심도있는 감사를 진행한다. 

위원회는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전세사기 피해 지원, 공공임대주택 공급, 노후신도시 정비, 도시재생사업, 경기도 탄소중립정책, 기후변화 대응, 청정대기 조성, 팔당상수원 수질 관리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볼 계획이다.

또한 12일에는 경기도전세피해지원센터와 경기도업사이클플라자를 방문하여 경기도 전세피해 지원 및 예방 그리고 업사이클 기업 지원 및 문화확산 실태 점검을 위한 현지확인도 실시할 예정이다. 

백현종 위원장은 "집행부의 행정사무전반에 대한 실태 파악과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는 대안 제시 등 개선을 요구함으로써 정책의 합리적인 추진에 그 목적이 있다"며 "도민 대표로 집행부 추진 주요 사업이 도민의 주거복지와 환경개선을 통해 삶의 질 향상이 적정하게 이루어졌는지 꼼꼼하게 살피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주요 뉴스
전국/지역경제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