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HP, 논스톱 서버에 국내 미들웨어 솔루션 적용
한국 HP, 논스톱 서버에 국내 미들웨어 솔루션 적용
  • 김주형
  • 승인 2005.02.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HP는 최근 국내 미들웨어 솔루션 업체와의 다양한 비즈니스 협력을 통해 국내 논스톱 서버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섰다.

한국HP는 자사의 무정지 시스템에 타이거솔루션㈜가 HP논스톱 서버(NonStop Server) 용 MOM(엔터프라이즈서버 미들웨어 솔루션) 시장 공략을 위해 발표한 미들웨어 솔루션인 ‘엑스지엠(XGM)’을 적용함으로써, 국내 고객들을 위한 편의성을 제고시키는 한편, 그간 외산 미들웨어인 美ACI사의 ‘NET24’도입에 따른 높은 구축비용과 유지 관리의 어려움 등의 이유로 HP 논스톱 서버 적용을 망설여왔던 고객들로부터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한국HP는 신용카드승인시스템처럼 1년365일중 잠시라도 멈춰서면 안되는 미션크리티컬 업무에 주로 쓰이는 HP 논스톱 서버의 미들웨어 솔루션으로 국산 ‘XGM’을 적용하였다. 실시간으로 대용량의 거래를 끊김 없이 처리해야 하는 금융권 및 통신, 유통, 공공 업무 시스템 등에 광범위하게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HP는 국내 미들웨어 솔루션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현재 수협중앙회 신용카드승인 신 시스템 구축사업을 비롯해 현대백화점 신용판매 승인시스템, 서울시 신교통카드 시스템 집계센터 등에 적용된 이후 그 시스템 안정성을 검증 받으며 빠르게 논스톱 서버 시장을 넓혀갈 예정이다.

타이거 솔루션의 ‘XGM’은 HP 논스톱 서버를 플랫폼으로 하며, Guardian 및 OSS 환경의 업무 구축이 용이하도록 지원한다. XGM은 시스템 장애의 원인 중 약 90%를 차지하는 업무 프로그램의 무정지 기능을 보장하고, 시스템 내외에서 송수신되는 데이터 분실을 100% 막아준다.

특히 기존의 외산 제품과 달리 모니터, 라우터, 인터페이스 등을 기능별로 분산화해 한쪽에 부하가 걸려도 다른 쪽은 정상적으로 운영토록 했으며 GUI(Graphic User Interface) 환경으로 만들어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 HP 의 서버를 총괄하고 있는 전인호 이사는 “HP 논스톱 서버는 미션크리티컬한 대용량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함에 있어 안정성과 가용성 및 총소유비용(TCO) 절감 차원에서 큰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고, “국내 고객의 요구에 최적화된 시스템 공급을 위해 토종 미들웨어 솔루션업체들과 협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신규 시장 발굴 등에 적극 나서 `HP 논스톱 서버` 보급을 점차 늘려나갈 방침”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