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0일 개장 전 주요공시
8월 20일 개장 전 주요공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윤동기자] 8월19일 장 마감 후부터 20일 개장 전까지의 주요 공시.

◆ 유가증권시장

삼양옵틱스는 물적분할에 따른 신설법인인 삼양옵틱스가 지분 매각으로 인해 주요종속회사에서 탈퇴한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기존의 존손법인의 상호는 에스와이코퍼레이션으로 변경됐다고 밝혔다.

삼천리는 인천종합에너지 인수설에 대해 묻는 조회공시 요구에 "한국지역난방공사의 인천종합에너지 출자 지분 매각 진행 동향을 모니터링하고 있고, 향후 해당 매각의 추진 경과와 일정에 따라 우선매수권 행사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라고 답변했다.

유니온스틸은 종속회사인 국제종합기계가 300억원의 운영자금 마련을 위해 보통주 600만주에 대한 제3자배정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신주의 납입일은 8월22일이다.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는 일성건설에 최근 주가가 급등한 사유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답변시한은 20일 오후 6시까지다.


◆ 코스닥시장

한일네트웍스는 자회사간 합병으로 소멸법인인 에이스센터를 흡수합병한 존손법인인 에프앤재테크센터가 주요종속법인으로 편입됐다고 공시했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대명엔터프라이즈에 대해 최근 주가가 급등한 사유를 묻는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답변시한은 20일 오후 6시다.

파인테크닉스는 모바일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에이치케이하이텍 주식 61만6421주(98.1%)를 274억9636만원에 취득해 피지배회사로 편입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투자 규모는 지난해 말 기준 파인테크닉스 자기자본의 27.78%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큐캐피탈파트너스는 코리아나화장품 인수 추진설에 대한 조회공시 요구에 "여러 투자고려대상 기업 중 하나로 코리아나화장품에 대한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며 "현재까지 구체적으로 확정된 내용이 없다"고 답변했다.

피씨디렉트는 유상증자로 인한 권리락이 20일 발생한다고 공시했다. 기준가격은 주당 4135원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