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證, 윤리경영이 경영 키워드 특강
동부證, 윤리경영이 경영 키워드 특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기업경영의 투명성과 사회책임 문제로 윤리경영이 부각되고 있는 상황에서, 동부증권은 지난 16일 윤리경영의 중요성을 구성원들이 공감하기 위한 일환으로 정종열 사장을 비롯한 과장급 이상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증권업협회 강당에서 윤리경영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에서는 연세대학교 김형철 교수가 ‘존경받는 기업에서의 윤리경영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1시간 30분 동안 강의를 진행했다.
 
동부증권은 2010년 10대 종합증권사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경영전략의 하나로 윤리경영을 선택했고, 2006년을 윤리경영이 본격적으로 뿌리내리는 원년으로 삼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윤리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4월에는 CEO 이하 전 임원이 윤리경영에 대한 강한 추진 의지를 담은 경영진 메시지를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전 직원에게 전달함으로써 윤리경영 추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성공 요소인 경영진의 강력한 의지를 피력한 바 있다.
 
또한 동부증권은 올 한해 온오프라인 특강, 윤리경영 커뮤니티 구축, 부점별 윤리경영 자율활동 등을 통해 윤리경영 공감대를 구축하고, 다음 단계로 Self 윤리가이드 작성 및 활용, 윤리경영 교육, 내부자정활동 등을 통해 윤리경영이 세부 단위까지 파급되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윤리경영 활동 포상과 윤리경영 수준 진단을 통해 윤리경영 활동 실적을 전 임직원의 성과 평가에 반영하도록 함으로써 윤리경영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김참기자 charm79@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