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自保, 업계 최초 '보상처리 한눈에 서비스’오픈
다음自保, 업계 최초 '보상처리 한눈에 서비스’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고접수부터 종결까지 내용확인이 실시간으로 되는 한눈에 서비스    ©서울파이낸스
‘사고접수’에서 ‘종결’까지 고객이 직접 실시간으로 보상서비스 진행내용 확인
 보상서비스의 중심을 회사에서 고객으로, 서비스 제공자에서 수혜자로 옮겨
 
 
국내 대표적인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사 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은 보상서비스 처리 내용 및 진행 단계별 결과를 실시간으로 고객이 확인할 수 있는 ‘보상처리 한눈에 서비스’ 를 국내 손보사 중 최초로 선보였다.
 
‘보상처리 한눈에 서비스’ 는 사고처리를 담당하는 보상직원이 보상처리 결과를 실시간으로 웹에 올려 고객이 언제든지 본인의 사고처리 내용 및 진행단계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로, 기존에 고객이 궁금할 때 보상담당자에게 전화를 걸거나 보상담당자가 사고처리 완료 후 고객에게 알려주는 방식과는 완전히 차별화되는 방식이다.
 
‘보상처리 한눈에 서비스’ 는 「사고접수」에서 「보험금 지급 및 종결」단계까지 총 6단계에 걸쳐 보상처리 과정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제공한다.
 
1단계인 사고접수시 접수한 사고내역 확인,2단계 보상담당자지정시 사고조사 및 과실비율 확정을 담당할 담당자 확인이 가능하며 3단계 사고조사과실확정시 담당자가 조사한 사고내용, 과실비율 등 확인이 가능하며 과실적용도표, 현장출동사진 등 자료 확인도 가능하다. 4단계 피해자/물 손해조사에서는 피해자/피해물별 피해사항 및 예상 지급보험금 확인과 할인할증 상담요청이 가능하고 5단계 피해자/물 진행관리시 피해자/피해물별 보상 진행 사항 확인할수 있다. 마지막 6단계인 보험금 지급 및 종결시에는 피해자/피해물에 대한 보상처리 결과를 직접 볼수 있다.
 
이 외에도 각 단계에 맞도록 △ 보상처리 과정에 적용되는 ‘과실적용도표’, ‘현장출동사진’ 공개 △ 클릭 한번으로 '가입사실 증명원 배달 요청' 및 '보상처리 확인원' 웹에서 직접 발급 △ 보상직원 실명제 서비스 실시(담당자 사진 공개)- ‘보상담당 직원 호출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담당 직원이 고객에게 바로 전화 연결 △ 사고처리시 고객이 가장 궁금해 하는 것이 보험처리 여부에 대한 것임을 감안해 단한번의 클릭으로 ‘할인할증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다음다이렉트 최세훈 대표는 “‘보상처리 한눈에 서비스’ 는 보상서비스의 중심을 회사에서 고객으로, 서비스 제공자에서 서비스 수혜자로 획기적으로 바꾼 서비스” 라며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서비스 진행결과를 공개하는 것은 보상서비스에 대한 자신감에서 가능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앞으로도 상담-가입-보상서비스-각종 CS까지 모든 절차를 웹에서 가능하도록 다이렉트 시스템을 강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주형기자toadk@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