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2학기 학자금 대출 실시
대구은행, 2학기 학자금 대출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은행이 2006년 2학기 학자금 대출을 실시한다.
 
이번 학자금 대출은 학기당 등록금과 생활비, 보증료 한도 내에서 가능하며 생활비 대출은 학기당 최고 100만원 선이다.

 대출한도는 4년제 대학생의 경우 4,000만원, 6년제 대학생과 전문대학원생은 6,000만원까지 가능하다.

학자금 대출 신청은 추가등록금 납부기간인 7월 24일부터 8월 18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대출을 원한다면 우선 대구은행 인터넷 뱅킹(www.dgb.co.kr)에 가입,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다음 학자금 포탈사이트(www.studentloa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하고, 학자금대출신청서에 본인정보 및 대출정보를 입력해 신청한다.
 
 신청 후 학자금대출신청서를 출력하여 주민등록등본과 함께 해당 대학에 제출해야 한다. 대학 및 학자금대출신용보증기금은 신청내용을 심사한 후 승인내용을 신청인에게 SMS 문자전송 또는 학자금포탈사이트를 통해 통지하고 있다.
 
승인 통지를 받은 신청인은 오는 26일부터 대구은행 창구 또는 인터넷으로 대출약정을 해 대학등록금을 납입하면 된다. 대출약정시 유의할 사항은 신청 학생이 미성년자인 경우 반드시 친권자(부모)가 함께 은행을 방문해 대출약정에 동의해야 된다. 이 경우 학부모가 신용불량으로 대출을 못받던 학생들도 본인의 신용만으로 대출이 가능해져 수혜자는 증가할 것으로 은행측은 보고 있다.
 
대출기한은 최장 20년까지이며, 대출금리는 6.84%로 지난 1학기보다 0.21% 인하되었으며, 저소득 비이공계는 2%, 저소득 이공계는 무이자로 지난 학기와 동일하게 지원받을 수 있다.
남지연기자 lamanua@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