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친환경 주주총회 준비···종이 3500만장 절감
삼성전자, 친환경 주주총회 준비···종이 3500만장 절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서초사옥 (사진=오세정 기자)
삼성전자 서초사옥 (사진=오세정 기자)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삼성전자는 오는 15일 열리는 '제54기 정기 주주총회'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접목한다.

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주주총회 참석장과 소집통지서, 주주통신문으로 구성된 주주총회 우편물을 일체 발송하지 않는다. 전자공시시스템(DART)과 삼성전자 홈페이지의 전자공고로 대체했다.

소액주주 대상의 우편 발송을 2021년 주주 1인당 7장에서 지난해엔 주주총회 참석장과 간이 안내문으로 간소화한 데 이어, 올해는 모두 전자공고로 대신했다.

이를 통해 약 3500만장의 종이를 절감할 수 있으며, 30년산 원목 약 3000그루를 보호하는 효과가 기대된다. 우편물 배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도 줄일 수 있다.

또한 주총 장소에서 주요 ESG 활동을 소개하고 친환경에 대한 인식을 되새기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제품 포장박스를 생활 소품으로 업사이클링하는 에코패키지를 참석자들이 직접 조립해볼 수 있는 에코패키지 체험공간을 운영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15일 경기 수원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정기 주총을 열고 △재무제표 승인 △사내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다.

주주들은 주총에 직접 참석하지 않더라도 한국예탁결제원 전자투표 시스템에서 14일 오후 5시까지 전자투표를 통해 각 의안에 대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다.

온라인 중계 시청을 원하는 주주들은 삼성전자 주주총회 웹사이트에서 14일 오후 5시까지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질문 제출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