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화순팜' 매출 20억원 돌파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화순팜' 매출 20억원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맞이 달달한 이벤트 13일까지 진행
화순팜 추석 이벤트 포스터. (사진=화순군)

[서울파이낸스 (화순) 김하나 기자] 전남 화순군은 3일 화순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화순팜'이 올해 매출 2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8년 개설된 화순팜은 민선 8기 공약사항으로 화순팜 활성화를 추진한 결과 전년도에는 최고 매출 16억원을 달성했고, 지난 8월 말 드디어 매출 20억을 돌파했다.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설 이벤트, 새봄맞이, 축제 연계, 여름 이벤트, 우체국 브랜드관 등 시기별 다양한 이벤트와 SNS 홍보 마케팅을 추진해 화순팜을 알리고, 우리 군의 농특산물인 미니파프리카, 복숭아, 샤인머스캣, 한우, 돼지고기, 장어, 보리굴비, 기정떡, 화순쌀 등이 인기를 끌었다.

지난해 위탁운영 했던 화순팜을 올해부터 화순군이 직영하면서 고객들과 직접 소통, 회원가입부터 상품 주문까지 전화 1통으로 가능하게해 온라인 주문에 어려움을 느끼는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인 것도 매출 증대에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 명절 직거래장터 등 다양한 현장에서 직접 소비자를 만나고, 화순팜 농특산물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현재 화순팜에서는 오는 13일까지 '추석맞이 달달(月)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전 상품 20% 할인 쿠폰(최대 5만원)과 100만원 이상 구매시 추가 10%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신규회원에게는 2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로 지급한다.
 
군 관계자는 "화순팜의 기반이 마련된 만큼 더욱 도약하는 화순팜이 돼 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해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도 화순만의 특색있는 상품을 발굴하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