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증권, 우리가 元祖' 증권사 판매 전략-메리츠증권
'수익증권, 우리가 元祖' 증권사 판매 전략-메리츠증권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3.01.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템플턴 그로스 주식펀드'
기업 대상 철저한 가치투자
운용성과 1위 템플턴투신운용의 노하우를 잊는다



메리츠증권(대표이사 사장 황건호)은 주식형 금융상품인 ‘템플턴 그로스 주식 펀드’를 올해 주력상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템플턴 그로스 주식혼합형 펀드는 주식에 20~90% 투자하는 주식혼합형 상품으로 주식투자 비중을 80~90% 유지해 중장기 전망을 가진 투자자에게 적합한 간접상품이다.

이 펀드는 중소형∙대형주, 가치주∙성장주, 업종 등을 구분하지 않고 내재가치가 우량한 저평가 주식에 집중 투자함으로써 인덱스를 상회하는 수익을 창출한다.

즉, 기업에 투자하는 철저한 Bottom-up방식을 고수하며 비효율적으로 저평가 되어 있는 주식을 싼 가격에 사서 효율적인 적정가격 또는 더 좋은 투자기회가 존재할 때 매도해 수익을 실현하는 펀드이다.

템플턴투신운용은 기술력, 효율성, 브랜드, 판매력 등 핵심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 안정성, 예측가능성 및 지속성 등 이익의 질이 우수한 기업, 주주를 중시하는 경영자 및 소유구조를 가지고 있는 기업을 발굴 투자를 주식운용의 원칙으로 한다.

메리츠가 판매중인 템플턴 그로스 주식혼합형 펀드는 그로스 주식 4호 펀드와 5호 펀드로 구성된다. 4호 펀드는 투자기간이 3개월이며 5호 펀드는 선취수수료 1%를 부과하는 상품으로 중도환매 시 환매수수료가 없는 펀드이다.

펀드 운용은 2001년 및 2002년 상반기 업계 주식형펀드 운용성과 1위를 차지한 프랭클린템플턴투신운용에서 맡는다.

이들 펀드의 최근 누적실현수익율(2002년 12월 10일 기준)은 그로스 주식 4호 펀드가 최근 1개월과 3개월 각각 5.19%와 0.05%를, 5호 펀드가 최근 1개월 5.27%, 최근 3개월 0.61%를 기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