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벤처캐피탈협회, 벤처투자정보 플랫폼 개편···투자유치 확대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벤처투자정보 플랫폼 개편···투자유치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벤처캐피탈협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와 한국벤처캐피탈협회는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중소‧벤처‧창업기업과 투자자(VC) 간 매칭을 지원하고, 공신력 있는 벤처투자시장 통계를 제공하는 '벤처투자종합포털(VCS)' 의 주요 기능과 접근성을 개선했다고 31일 밝혔다 .

이번 개선된 주요 내용은 일반국민, 투자유치 희망기업, 투자자 등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벤처투자 및 관련기관의 공지사항, 출자사업, 카드뉴스 등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화면을 새롭게 구성했다. 펀드 결성, 업력, 분야 등 상세정보 조회 기능이 강화된 투자자 검색, 모태출자펀드 운용사 찾기, 벤처투자마트 등 주요 서비스를 아이콘 형태로 한곳에 모아 정보 접근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또한 메인화면에서 이용자 유형별로 페이지를 나눠 이용 목적에 따라 빠른 화면 이동이 가능하고, 사용자 기기에 따른 맞춤형 화면을 통해 PC 와 모바일 기기에서도 새로운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벤처투자종합포털은 여러 곳에 흩어져 있던 벤처투자 정보를 한 곳으로 통합해 제공하기 위해 구축돼 2023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벤처투자종합포털에서는 지역별, 업종별 맞춤형으로 투자자를 검색할 수 있고, 벤처투자 관련 다양한 최근 통계자료를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IR 컨설팅 및 투자심사역과 1대 1 상담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개선을 통해 벤처투자종합포털의 주요 기능들이 사용자들에게 더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한국벤처캐피탈협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벤처투자시장 구성원의 수요를 반영해 VCS의 투자매칭 기능과 투자정보 확인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벤처투자생태계 유관기관을 통한 VCS 홍보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