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전종헌 기자]신한카드는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국제정보보호경영시스템 인증인 ISO/IEC 27001을 IT서비스 전체 영역에 대해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국제정보보호인증(ISO27001)은 국제표준기구인 ISO에서 정보보호에 대한 표준규격을 제정해 이 규격에 준하는 보안수준을 갖출 경우 국제규격의 선진화된 보안수준을 인정하는 제도다.
이날 오후 서울 충무로 신한카드 본사에서는 지원부문장인 송병국 부사장과 영국표준협회 김상욱 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ISO27001 인증식을 갖기도 했다.
신한카드는 정보보호 중장기전략인 정보보호 고도화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이번 인증획득은 IT(Information Technology) 인프라, 개발, 운영 및 업무연속성 확보 등 IT서비스의 모든 영역에 걸쳐 그 성과를 인정받은 것으로 고객에게 보다 안전한 전자금융거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인증획득은 지난 3개월 동안 별도 컨설팅 업체의 도움 없이 자체 보안인력을 활용해 준비한 것으로 내부 정보보호 프로세스나 인프라뿐만이 아닌 우수한 보안인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면서 “1등 카드사로서 고객의 정보보호를 최고로 생각하는 마인드로 이번 인증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신한카드는 지난 2003년 영국의 정보보호인증 규격인 BS7799를 업계 최초로 획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