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한국 윤리경영 종합대상 수상
신한銀, 한국 윤리경영 종합대상 수상
  • 김동희
  • 승인 2005.02.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은 16일 롯데호텔 벨류룸에서 열린 한국 윤리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전 임직원의 윤리경영에 대한 인식과 적극적인 참여를 강조해온 신한은행은 윤리경영위원회라는 윤리경영 추진 전담 조직을 두고, 고객과 주주의 이익보호, 사회적 책임 이행, 제반 법규 준수 등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왔다.

이와 함께 2003년부터는 윤리/준법 가이드북 및 윤리강령 휴대용 소책자와 사례 중심의 영상물을 제작 배포하여 임직원들이 보다 재미있고 생생한 방법으로 실생활 속의 윤리, 준법 정신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청렴계약제, 윤리/준법 자기점검 프로그램, 내부자 제보 제도 등을 활성화하여 금융인으로 지켜야 할 윤리 및 준법 의식을 고취시키고 임직원 스스로의 철저한 자기관리를 유도하고 있다.

특히 신상훈 은행장은 올해를 윤리경영도약의 해로 선포하고 신년초에 전 임직원의 결의를 모아 윤리경영 실천 서약식을 갖는 등의 행사를 가지기도 했다.

신상훈 은행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선도은행의 자리다툼이 어느 때보다 치열해지고 있는 시점에서 강력한 영업력 확보와 더불어 최고 수준의 윤리의식을 겸비하고 고객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아름다운 사회구현을 위해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